byFilip Timotija- 04/24/25 4:32 PM ET
중국은 초강대국 간의 고강도 무역 갈등 속에서 미국산 돼지고기 1만 2,000톤의 수입을 취소했다고 목요일 발표된 데이터가 밝혔다.
미국 최대 무역 파트너 중 하나인 중국은 미국 농무부(USDA)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산 돼지고기 주문 1만 2,000톤을 취소했다.
이 조치는 코로나19 팬데믹이 공급망을 교란시키고 전 세계 경제를 침체시킨 이후 돼지고기 주문 취소 규모로는 최대 규모라고블룸버그 뉴스가 보도했습니다.
중국은 2024년 미국 돼지고기 수출 시장에서 멕시코와 일본에 이어 3위 시장으로,약 47만5,000톤(약 11억 달러 상당)을 수입했습니다.
USDA에 따르면 중국은 전 세계 돼지고기 생산량의 약 50%인 5700만 톤을 생산해 세계 최대 생산국입니다. 미국은 11%인 1200만 톤으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달 초 수십 개 국가에 광범위한 관세를 부과하며 글로벌 무역 체계를 흔들었습니다. 그는 미국으로 수입되는 중국 제품에 145%의 관세를 부과했으며, 중국은 이에 맞서자신의 125%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중국은 목요일 미국이 새로운 무역 협상 논의에 참여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으나,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후반 이 같은 주장을 부인했습니다.
“오늘 아침 회담이 있었고, 우리는 중국과 회담을 진행해 왔습니다. 따라서 저는 … 평소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의 보도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목요일 기자들에게말했습니다.
관세 인상 이후 중국은 스페인과 돼지고기와 체리 수출을 포함한 두 건의 농업 무역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이는 베이징이 유럽 국가들과의 관계를 강화하려는 움직임으로 해석됩니다.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미국 돼지고기 수입은 현재 172%의 관세를 부과받고 있다고 미국 육류 수출 연맹이 블룸버그 뉴스를 통해 밝혔습니다.
China cancels some U.S. pork shipments amid trade disp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