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박사 Feb 08. 2025

237. 아무리 빨라도 도착카지노 게임 사이트 못한다면?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경주가 있다. 두 사람이 경쟁을 한다. 출발 소리가 울리고 두 사람은 출발했다. A는 재빨리 출발하여 빠르게 치고 나간다. 하지만, B는 출발하지 않고 생각에 빠져 있다.

A는 계속 열심히 달리고 B는 여전히 제자리에서 생각 중이다. 결국 B도 출발했다. 그런데 A는 며칠을 쉬지도 않고 달렸는데 목적지는커녕 비슷한 곳도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B는 달리다 생각하고 주변을 살피며 또 달리다 보니 중간 지점을 돌파했다. 결국 B가 경주에서 승리한다. 달린 속도와 거리는 A가 월등했다. 그런데 B는 어떻게 승리할 수 있었을까?


A는 이 경주 코스를 미리 분석하지도 않았고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할지 생각하지 않고 그냥 달려 나갔던 것이다. 결국 A는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갔고 B는 좀 늦더라도 제대로 된 길로 나아간 것이다.


우리 인생이 이렇지 않을까? 우린 여전히 속도를 중시한다. 하지만, 방향이 잘못되었다면 아무리 빨리 나아가도 우린 잘못된 곳에 도달할 수밖에 없다. 물길을 모르면 배를 제대로 몰 수 없다. 무작정 나아간다고 고기를 잡을 순 없다는 말이다. 그러니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느낀다면 내가 나아가는 이 방향이 맞는지 다시 점검해봐야 하지 않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