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한국 프로야구
한국 프로야구는1982년에 시작 되었다. 카지노 게임 사이트 라이온즈, 해태타이거즈, 롯데 자이언츠, 삼미 슈퍼스타즈, MBC 청룡, OB 베어즈, 6개 구단으로 시작된 것으로 기억난다. 전두한 대통령의 시구로 첫경기가 시작 되었다.
초등학교 시절 이었다. 너는 고향이 경남이지만 롯데 자이언츠를 응원하지 않고 삼성 라이온즈를 응원 하였다. 동년배인 외사촌 동생이 함께 야구를 시청하면서 응원팀에 변화가 생겼다. 롯데 자이언츠 야구팀을 동생에게 양보하고 삼성을 선택하였다. 그것을 계기로 삼성 남자배구, 삼성 남자농구, 그리고 삼성스포츠는 모두 응원하는 계기가 된 듯 하다.
지금도 많은 동료들이 의하해 한다. 너와의 관계가 전혀 없는 삼성 야구 팀을 좋아하는 이유를 이해를 못한다고 한다. 너 자신도 이러한 관계를 이해를 하지 못하고 있다. 뭐라고 이야기 하기 힘들다. 삼성 팀의 캐릭터가 너의 성장에 도움이 된 것인지, 아님 자주 보는 삼성 야구팀의 선수들 명단이 익숙한 것인지, 선수들의 운동 스타일이 마음에 드는 것인지....... 무슨 이유인지 결론을 내리지 못하겠다.
단지 사촌 동생과 같은 장소에서 TV를 보면서, 같은 팀을 응원한다는 것이 TV를 보는 시간동안 서로가 재미가 없을 것 같았다. 그래서 서로 다른 팀을 응원하기로 해서 선택한 응원팀이 삼성 야구 팀이었다. 어른이 된 지금도 변함없이 섬성 야구 팀을 응원하고 있다는 이유이다.
생각컨대, 어릴때의 이러한 선택이 성장 과정에서의 너의 사고와 행동 등 여러가지 성격에 많은 영향을 줄수 있다는 생각이다. 그 당시의 선택 또한 어릴때의 자아와 성격에 좌우 되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어릴때의 응원하는 스포츠 팀의 선택에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한다고 할수도 있다. 그러나 지금도 이러한 선택에서 변화를 준다는 것이 어색하고, 지금도 일관된 팀의 응원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여하튼 한국 프로야구는 너의 성장, 너의 성격, 등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생각된다.